의정부시, 미세먼지 저감 시범사업 추가 모집

김은해 | 기사입력 2021/04/07 [14:11]

의정부시, 미세먼지 저감 시범사업 추가 모집

김은해 | 입력 : 2021/04/07 [14:11]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생활 속 미세먼지 발생 요인 중 하나인 직화구이음식점을 대상으로 전기집진시설을 무상 설치해 주는직화구이 음식점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시범사업을 올해 3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 미세먼지 저감 시범사업  © 환경안전포커스



본 사업은 지난해 완료한의정부시 미세먼지 분석 및 관리방안 연구용역결과를 반영하여 관내 초미세먼지 기여도 4위인생물성 연소부문에 대한 미세먼지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지원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지를 둔 직화구이 업종의 음식점이며 악취 및 미세먼지 발생 민원이 많은 사업장을 우선 지원하며, 3월 중순경 16일간 1차 모집공고를 했으며 보다 많은 사업장의 혜택 지원을 위해 2차 추가 모집공고를 45일부터 423일까지 19일간 실시한다.

 

신청방법은 공고문에 첨부된 제출서식의 서류를 작성하여 의정부시 환경관리과로 원본과 스캔본을 별도 제출하면 되며, 향후 심사위원회 등을 통하여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받은 사업장은 시설 설치 전후 대기오염도검사를 실시하고, 향후 3년간 의무사용과 방지시설의 적정 유지관리를 위한 협약을 시와 체결해야 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직화구이 음식점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으로 악취 및 미세먼지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음식점 사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 미세먼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