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명 ‧ 한식 및 보궐 선거 주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4/05 [12:04]

파주시, 청명 ‧ 한식 및 보궐 선거 주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김종상 | 입력 : 2021/04/05 [12:04]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파주시가 산불 발생 우려가 높은 청명한식 및 보궐 선거일을 맞아 45일부터 11일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 산불 이미지  © 환경안전포커스



시는 주말 봄비가 그친 후 청명·한식을 맞아 성묘, 식목활동, 상춘객 및 등산객이 늘고 본격적 영농철 돌입에 따른 논·밭두렁 소각이 성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강수량 및 기온에 따라 산불에 민감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그간, 파주시는 산불 초동진화 및 산림피해를 줄이기 위해 산불대응센터를 증설했다.

 

또 읍·면 산불감시원을 통합해 산불진화대를 증원해 출동시간을 40% 단축하고 산불진화헬기 운영기간을 170일에서 200일로 확대했다.

 

·산촌 산불의 주요 원인인 소각행위 근절을 위해 산림경찰을 주축으로 소각행위 집중단속을 통해 과태료를 징수하고, 마을방송 및 문자전송을 통해 산불발생 상황을 실시간 전파해 산불에 대한 시민 경각심을 높이는 시책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최근 3년 동기간 대비 산불 건수 59%, 피해면적 71.2%가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기간에는 산불취약지 순찰 및 소각, 산림 내 화기반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취약시간대인 일몰 후 산불 감시인력 확대 편성 및 상황근무 시간을 연장하는 등 24시간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산불대응체계 개선으로 산불 발생 및 피해규모가 크게 줄었다라며 봄철 대형 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 중 최대 고비인 청명한식, 보궐선거 주간에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산불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만개한 벚꽃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