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50 탄소중립 실현 앞장설‘탄소중립 추진단’ TF팀 발족

내년도 수립 예정인 포항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추진 방향 논의

전길택 | 기사입력 2021/12/06 [22:21]

포항시 2050 탄소중립 실현 앞장설‘탄소중립 추진단’ TF팀 발족

내년도 수립 예정인 포항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추진 방향 논의

전길택 | 입력 : 2021/12/06 [22:21]

포항시는 6‘2050 탄소중립 도시실현을 위해 포항시 2050 탄소중립 추진단(TF)’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포항시 탄소중립 추진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본부장(환경국장) 및 총괄지원(환경정책과장), 실무추진을 위한 25개 부서장 등 총 28명으로 구성됐으며, 탄소중립기본법 및 정부의 탄소중립 시나리오 대응과 포항시 기후변화 적응대응, 탄소중립 정책의 주요 사항을 협의하고, 포항시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탄소중립 현안 및 포항시 탄소중립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이를 위한 탄소중립 추진단의 운영계획 및 부서별 기후대응탄소중립 사업계획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고 내년도 수립 예정인 포항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포항시는 전 부서의 정책 및 각 사업에 탄소중립 내용을 반영해 탄소중립 사회를 신속하게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병삼 부시장은 포항시의 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동향과 정부 시책에 발맞춰 전부서적으로 발빠르고 적극적인 추진과 상호간 지원이 필요하다, “탄소중립 추진단 TF팀을 중심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전길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수목원, 나무 동물로봇길 관람객에게 손짓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