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통해 사업계획 확정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2/18 [14:13]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통해 사업계획 확정

김은해 | 입력 : 2019/02/18 [14:13]

 


[환경안전포커스=김은해 기자] 부산시는 19일 오후 3시 센텀벤처타운 5층 회의실에서 BIKY의 시작을 알리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하 BIKY) 정기총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성과보고 ▲정관개정(안)에 대한 승인 ▲수지결산 승인 ▲사업 계획(안) 및 수지 예산(안)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조직위원과 집행위원, 청소년집행위원을 비롯하여 영화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제14회 BIKY는 본 총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7월 9일부터 15일까지「영화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배우 이지원·이레를 포함한 5명이 신규로 청소년집행위원으로 위촉된다. ‘어린이청소년집행위원’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영화의 경쟁 부문인 ‘레디~액션!’의 예심심사뿐만 아니라 GV(관객과의 대화)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영화제의 기획을 맡는다. 또한 올해에는 2명의 ‘어린이집행위원’을 새로 공모한다. 영화에 대한 애정과 능동적인 태도를 갖춘 어린이라면 ‘어린이집행위원’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 15일부터 2월 26일까지 서류신청을 받아 선발한다.  

 

포스터 그림 공모전은 올해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와 협력하여 해외 어린이들까지 그 대상을 넓혀 진행된다. ‘노는 게 가장 좋아’라는 공통된 주제 아래 펼쳐지며, 응모는 2월 28일까지 마감, 결과는 3월 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비키(BIKY)의 자랑이자 공식경쟁 부문인 ‘레디~액션!’도 오는 2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출품작 중 예선심사를 거쳐 5월 7일에 총 40편의 본선 진출작을 발표하며, 최종 수상작은 지난해 ‘레디~액션!’ 수상자 및 국내외 어린이청소년영화인으로 구성된 본선심사위원과 프로그래머의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다음 해 ‘레디~액션!’의 심사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당해 연도 제작 지원금 사업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 www.biky.or.kr )를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