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형 자원순환 실천리더’운영 추진으로 주민과 함께 재활용 문제 공유

하동오 | 기사입력 2020/07/06 [10:03]

동작구, ‘동작구형 자원순환 실천리더’운영 추진으로 주민과 함께 재활용 문제 공유

하동오 | 입력 : 2020/07/06 [10:03]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동작구에서는 일상 속에서 민·관이 함께 재활용 문제를 공유하고자오는 12월까지 동작구형 자원순환 실천리더운영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 지난해 선발된 자원실천리더가 올바른 재활용쓰레기 배출 지도를 하고 있다/동작구청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동작구형 자원순환 실천리더는 주민주도로 비닐·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요일제 홍보’, ‘1회용품 사용 및 생활쓰레기 줄이기일상 속 자원절약 방법이웃들에게 알리고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구는 지난 6, 각 동별 동장의 추천으로 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활동경험이 있는 15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각 동 주민센터로 배치비닐투명페트병 분리배출요일제 홍보, 1회용품 사용줄이기 실천방법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 등주민들에게 자원순환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노하우를 전파한다.

 

생활 속 실천사례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점차 홍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자원순환 실천리더는 월 약 20시간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향후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에는 아파트 단지교회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점 등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재활용 컨설팅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청소행정과(820-97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자원순환, 실천리더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닥터슬럼프’ 마지막까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 선사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