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유충 민원사례 7건은 수돗물 공급계통과 무관

환경안전포커스 | 기사입력 2020/07/30 [14:46]

의정부시 유충 민원사례 7건은 수돗물 공급계통과 무관

환경안전포커스 | 입력 : 2020/07/30 [14:46]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728일 현재까지 접수된 9건의 유충 민원 중 7건은 수돗물 공급계통과 무관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2건은 검사 의뢰 중이라고 밝혔다.

 

▲ 유충 민원 정수장 수돗물 공급계통 무관/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환경부 보고에 의하면 인천시 정수장의 유충 발생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유사 민원사례가 증가하였지만, 인천 외 지역 유충 민원사례는 발견장소, 생물 종류, 배수지 현장조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모두 수돗물 공급계통이 아닌 외부 요인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전국 일반정수장을 전수 조사한 결과 배수지와 수용가에서는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여과지에서 유충이 발견된 정수장은 있었으나, 배수지나 수용가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기에 여과지에서 걸러져 가정에 공급되는 수돗물에는 흘러가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

 

의정부시는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에 날벌레 등의 번식·유입방지를 위한 시설물 밀폐 및 소독 실시를 당부하였고 하반기 저수조 청소를 앞당겨 실시하여 줄 것을 권장하고 있다.

 

민형식 맑은물사업소장은 시민께서 의정부 수돗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날까지 위생관리와 시설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수염풍뎅이, 청주에서 신규 서식지 발견
이전
1/81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