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쾌적한 푸르름과 아름다운 꽃이 있는 가로길 조성

김종상 | 기사입력 2020/09/07 [13:47]

의정부시, 쾌적한 푸르름과 아름다운 꽃이 있는 가로길 조성

김종상 | 입력 : 2020/09/07 [13:47]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의정부시는 예기치 않았던 코로나-19의 확산과 장기화로 아름다운 나무와 꽃들이 뽐내는 현장을 방문하여 함께 즐길 수 없는 실정에 처해있는 시민들에게 일상 생활환경 속에서 쾌적한 푸르름과 아름다운 꽃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가로수를 특색 있고 쾌적하게 정리하고 도로 곳곳에 아름다운 꽃을 식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가로길 담장에 활짝핀 페츄니아  © 환경안전포커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운전을 하면서 지나다 볼 수도 있고 발걸음 닫는 곳마다 걸어 다니면서 접할 수 있는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9월 중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경의로, 신흥로의 가로수 가지치기는 질서 없이 무분별하게 뻗쳐있는 가지를 원형, 사각등 모양을 잡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으로 시민에게 볼거리와 쾌적한 가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9월 초에는 교량난간 16개소에 웨이브페츄니아를, 주요도로 교통섬 녹지대등 5곳의 화단과 시내 곳곳의 인도변 11개소 305개의 화분에는 천일홍, 코리우스, 메이골드, 안젤로니아 등 형형색색의 초화류 1545,028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도로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녹지와 화단으로 조성된 교통섬에는 원형꽃걸이대에 웨이브 페츄니아를 추가로 식재하여 아름다운 볼 거리를 더 할 계획이다.

 

도로변 예쁜 꽃들은 식재 후 2주가 지난 9월 중순부터 경의로, 신흥로의 특색 있는 모양의 가로수는 9월 하순부터 시민들이 접할 수 있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평범한 일상이 그립고 지쳐있는 요즘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기를 바라면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박스
메인사진
국립생태원, 러시아 ‘표범의 땅 국립공원’과 생태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전
1/97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