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주요 진입관문 경관 개선공사 추진

하동오 | 기사입력 2020/10/06 [13:07]

의정부시 주요 진입관문 경관 개선공사 추진

하동오 | 입력 : 2020/10/06 [13:07]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역점사업인‘The G&B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심경관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시 주요 진입관문 경관을 개선한다.

 

▲ 의정부시 진입관문 경관 개선공사/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시는 의정부 각 관문에 지역 정체성을 담기 위한진입 관문 경관디자인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지난해 완료하였고 올해 4월 본격적으로 사업을 착수했다.

 

서울과 양주·포천·남양주 시계에 위치한 시의 주요 진입 관문은 타 지역과 도시경관이 한눈에 비교되는 곳이다. 하지만 어두운 조명과 철도구조물, 고가차도, 옹벽 등 경관을 저해하는 요소가 많아 개선이 시급한 상황으로 각 관문의 특성에 따라 개발된 디자인 기본계획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시는 기본계획 수립시 시민의식조사를 통해 도출된 진입관문 경관개선 추진방향과 중요도에 대한 시민의 수렴하여문화도시이미지를 기본 방향으로 하였고 중요도 높은 진입관문의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추진하였다.

 

현재는 주요 시설물 제작 및 설치가 한창 진행 중이며 조경공사와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금년 시작한 주요 진입관문 경관개선은 도시의 이미지를 가름하는 거시적인 관점과 유지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사업이다.

 

아울러, 관문주변 여러 시설물의 관리주체가 다른 만큼 유기적인 업무협조가 필요하며, 유관부서와의 소통과 관심이 중요하다.

 

 

김장호 건축디자인과장은 진입 관문 경관디자인 개선은 의정부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진입관문 주변의 불량경관개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으로 금년도 사업완료 후 각 관문별 보완사항과 확대 시행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국노래자랑' 대전 대덕구 편, ‘트롯 대세’ 마이진 & 양지원 스페셜 무대 동시 출격! 21일(일) 방송!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