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자동회수기 ‘네프론’ 운영

포인트는 페트병과 캔 개당 10원, 누적포인트 2천점 이상 현금으로 전환

하동오 | 기사입력 2021/04/05 [11:45]

동작구,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자동회수기 ‘네프론’ 운영

포인트는 페트병과 캔 개당 10원, 누적포인트 2천점 이상 현금으로 전환

하동오 | 입력 : 2021/04/05 [11:45]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생활폐기물 감량과 자원 선순환 재활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자동회수기 네프론을 이달 중 시범설치하고 운영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자동회수기 네프론은 캔과 페트병을 투입구에 넣으면 인공지능 센서가 인식 후 자동으로 분류·압착하여 수거하는 자원순환 회수로봇이다.

 

▲ 네프론  © 환경안전포커스



회수된 캔은 분쇄·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알루미늄 강판과 자동차 부품으로, 페트병은 쿠션내장재와 의류 등으로 재활용 된다.

 

사용은 시작버튼을 누르고 캔과 페트병을 투입, ‘그만 넣기버튼을 누르면 재활용품이 압착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 캔과 페트병 외 다른 품목은 수거 되지 않는다.

 

포인트는 품목 당 10원이며, 누적포인트가 2천점 이상이면 수퍼빈(www.superbin.co.kr) 사이트에 접속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구는 주민들의 이용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량진 2, 상도3·4동 주민센터 앞에 각 1대씩 총 3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운영 초기에는 관리 인력을 배치하여 현장에서 사용방법 안내 및 회수기 청결 관리 등을 한다. 또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불편사항 접수, 포인트·현금 전환 안내 등 기기 전반에 민원 상담도 진행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02-820-975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네프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원더풀 월드’ 김남주-원미경, 대체불가 ‘모녀 케미’ 몰입도 꽉 잡았다!
이전
1/6
다음
인기기사 목록